어저께 내린 비가 기초 콘크리트 양생에 도움이 될 것 같아 다행. 설치된 거푸집을 철거하고 다음 작업을 준비하시는 동안 점심시간에 인테리어 공사를 해 주실 다우 디자인 대표님과의 첫 미팅이 있었다. 골조와 벽체 등 HW적인 부분은 전소장님 손에서 품질이 결정되지만 생활 속에서 피부에 와 닿는 SW적인 요소들은 대부분 인테리어에서 결정되는 만큼 박실장님의 역할이 더 없이 중요하다.
몇 몇 공사 내용을 협의하고 필요한 세부내용은 다음 일정까지 정리해 드리기로...
1. 2층 욕실 세면대 설치 건 -- 지난 수정요청서에 정리해 드린 내용인데 또 다시 전달이 되지 않았다.
샤워대를 없애는 대신 자바라가 달린 복합수전을 설치한 작은 세면대로 대체
2. 태양광 설치에 대한 문의 건 어저께 갑자기 시연엄마의 태양광 설치에 대한 제안으로 1차 검토 후 고려하지 않고 있던 태양광 패널설치에 대해 다시 한 번 검토. 누진세 없이 1~2층 전기를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어 적극적으로 검토하지 않았지만, 초기투자 비용만큼의 여유만 있다면 한 번 고려해 볼 만... 대구지역의 연간 일조량이 크게 나쁘지는 않은데다 전기를 좀 더 여유롭게 쓸 수 있다면 여러가지 생활 여건이 좀 더 여유로워 질 수도 있을 것 같다.
3. 보안 설비를 위해 '적외선 감지기'와 'cctv'를 설치 할 예정. 정확한 위치와 수량을 결정하여 다음 주에 전달해 드리기로
4. 조명과 콘센트 위치 지정 = 콘센트 수량을 파악하여 구입준비
5. 박 차장님의 의견으로 아스팔트 슁글로 결정했던 지붕을 전차장님은 리얼징크로 교체할 것을 권하신다. 서로 다른 의견을 주시니 곤혹스럽다. 주말 동안 다시 한 번 살펴본 뒤 결졍 예정 (지붕 교체에 따은 추가 비용= 65헤베 * 2.5만원 = 1,625천원)
6. 계량기와 배전반 위치 선정
마당과 대문설계를 마무리해야 할텐데 이삿짐 차량동선을 미처 고려하지 못했다. (펜스를 조립식으로 제작하여 분해할 수 있도록 할 예정)